KT 휴대폰 소액결제

KT 휴대폰 소액결제 란 휴대폰 결제 서비스 중 하나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휴대전화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액결제 시스템에서도 문제점이 발생하는데요, 통신사마다 최대 100만원인 소액결제 한도 금액과 월 이용료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와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방법, 소액결제 차단 및 해지, KT 소액결제 정책, KT 알똘픈 소액결제 한도, 마지막으로 안전한 KT 휴대폰 소액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액결제 자세히 알아보기

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월 최대 10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시에만 최고 5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통신사별로 소액결제 한도금액이 다른가요?

네 그렇습니다. 현재 국내 이동통신사는 SKT, KT, LG U+ 세 곳이며 각각 10만원, 15만원, 20만원으로 소액결제 한도금액이 정해져있습니다.

🎈SKT 휴대폰 소액결제 자세히 알아보기
🎈LG U+ 휴대폰 소액결제 자세히 알아보기

이는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이구요. 만약 자신이 기존에 쓰던 통신사가 아닌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한다면 새로운 통신사의 소액결제 한도금액 역시 새롭게 책정됩니다.

그럼 매달 내야하는 소액결제요금은 얼마인가요?

매달 납부해야하는 소액결제요금은 1회당 청구되는 수수료(5%) + 부가세(10%) 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이트에서 5만원을 결제했다고 가정하면, 총 6만원이 지불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 달 동안 쓴 소액결제 내역들이 모두 합산되어 다음달 초에 청구되는데요, 이때 부과되는 세금 또한 마찬가지로 위 두 가지 항목들을 합한 값입니다. 따라서 같은 상품을 사더라도 어떤 통신사를 쓰느냐에 따라 최종납부액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수로 소액결제를 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자신이 어떤 서비스를 이용했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해요. 만약 콘텐츠나 앱스토어 등 유료서비스를 이용했다면 해당 업체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이메일 또는 게시판 문의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그런 걸 이용한 적이 없으니 황당하기 그지없죠.

이럴 땐 우선 114(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상황을 설명하면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통화 내용을 녹음하세요. 나중에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각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저의 경우엔 다음 달부터는 소액결제 자체를 차단시켜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러면 앞으로는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절대 결제되지 않겠죠?

KT 소액결제 한도변경 방법

마이케이티 어플 접속 후 로그인 > 상단바 세 줄 아이콘 클릭 > 내 정보관리 > 소액결제이용제한 or 소액결제한도변경 메뉴 클릭 > 원하는 액수만큼 설정 (최대 50만원) 하시면 됩니다. 역시 미성년자는 최대 15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단, 월 1회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하며 매월 1일~말일까지의 사용량을 익월 5일경 반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소액결제 차단은 어떻게 하나요?

마찬가지로 114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소액결제관련 부서 연결 후 소액결제 차단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엔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신청즉시 차단되기 때문에 추후 다시 풀고싶을땐 번거로울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해제 방법은 뭔가요?

KT 올레 모바일 접속 후 상단메뉴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납부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으로 접속하여 이용한도 조회 및 한도 변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액결제 차단을 할 때에는 즉시 가능하지만, 차단 해제를 하는 경우 본인인증이 푤앟게 됩니다.

KT 소액결제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우선 114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소액결제 관련 부서 연결 후 상담원에게 소액결제해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 후 즉시 해지됩니다. 만약 이미 매달 돈이 빠져나가고 있었다면 다음달부터는 소액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KT 소액결제 정책

쉽게 말해 ‘고객님께서는 현재 소액결제 거래가 불가능합니다’라는 뜻입니다. 콘텐츠 제공업체로부터 승인 거절 통보를 받은 경우 해당 업체와의 계약 해지 혹은 미납요금 납부 시에만 정상 처리된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이트에서 10만원을 결제하려고 하는데 C라는 통신사는 7만원까지만 허용한다면 나머지 3만원은 다음달에 납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을 미리 알아두면 조금 더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겠죠?

KT 엠모바일(알뜰폰) 신규가입시 소액결제 한도 얼마나 올릴 수 있나요?

기존 무제한 요금제(모두다 맘껏 100GB+) 이용자는 1회당 최고 60만원까지 변경가능하며, LTE 실용 15GB+/실용 USIM 1.7 이상 요금제 이용자는 1회당 최고 40만원까지 변경가능합니다. 단, 다른 통신사로부터 미납이력이 있거나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면 제한될 수 있으며, 매월 1일 이후 신청 및 변경하여야 다음달부터 적용됩니다.

KT 알뜰폰 신규가입하면 혜택이 따로 있나요?

네! 지금 KT 엠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모두다 맘껏 100GB+ / 실용 USIM 1.7 요금제에 가입하면 총 2개월간 데이터 소진 후 속도제한없는 완전 무제한 제공 + 지니뮤직 모바일 스트리밍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하니 서둘러야겠죠?

요즘엔 인터넷 쇼핑뿐만 아니라 배달음식 주문 시에도 핸드폰번호로만 결제가 가능해서 자주 애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유용한 소액결제지만 자칫 잘못하다가는 한달 생활비가 통째로 날아갈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안전하게 휴대폰 소액결제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 첫번째로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 어플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액결제 차단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두번째로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파인’ 이라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신의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 내역 조회가 가능한데요, 이곳에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으니 참고하세요!
  • 세번째로는 모바일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모바일백신’ 이라고 검색하면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는데요, 이중 평점이 높고 리뷰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실시간 검사를 활성화 시켜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KT 휴대폰 소액결제와 한도 변경 및 소액결제 차단 신청과 해지방법, KT 알뜰폰 소액결제 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게 휴대폰 소액결제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어 나도 모르는 사이 유출되는 정보가 없도록 안전한 KT 휸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이용료, 콘텐츠이용료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