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신세계상품권은 백화점에만 쓸수 있냐구요? 아닙니다! 이마트에서도 이용가능하답니다. 물론 온라인에서는 SSG PAY 어플을 통해서 쓱머니로 전환해서 쇼핑해야하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지류상품권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도 쓸 곳이 없다면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주제는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입니다.

백화점에서만 쓰는건줄 알았는데…

보통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부분이죠. 하지만 이 글을 읽으시면 그런 오해는 싹 사라지실 거예요. 신세계상품권은 전국 이마트 매장과 신세계 계열사(스타벅스, CGV 등)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니 걱정말고 쓰셔도 됩니다.

이마트 내 스타벅스나 영화관에서도 사용가능한가요?

네 당연하죠! 특히 스타벅스 같은 경우에는 사이렌오더로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줄서서 계산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만약 선물받은 신세계상품권 금액이 모자른다면 현금 또는 카드랑 섞어서 결제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소액결제 자세히 알아보기

신세계상품권은 무엇일까요?

최근에는 상품권이라는 것이 굉장히 많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신세계상품권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은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은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 가능한 매장은 상품권의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용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신세계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신세계상품권은 상품권의 앞면에 있는 바코드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이용하여 결제할 때는 상품권의 금액이 상품의 가격보다 높을 경우 거스름돈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거스름돈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의 가격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의 종류에 따라 사용 가능한 매장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 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권을 이용하여 결제할 때는 상품의 가격을 꼭 확인하고, 거스름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신세계상품권은 백화점 뿐만 아니라 이마트에서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는 최고인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주로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이라 항상 10만원권 한장씩 가지고 있으면 뭔가 손해보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이득을 보면서 신세계상품권을 현금화 시킬 수 있을까 알아보다가 알게 된 꿀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상품권 뒷면에 스크래치를 긁으면 나오는 번호들을 입력하면 된다는데 맞나요?

네 맞아요!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등록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인터넷에서는 절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해도 되나요?

아니요! 안됩니다! 무조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교환 및 사용이 가능해요.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 모두 다 SSG닷컴 회원이라면 걱정 없겠지만 비회원이시라면 가입 후 로그인하셔서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SSG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바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SSG닷컴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럼 이렇게 마이페이지 화면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중간쯤에 `SSG MONEY전환`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꺼에요.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하셨으면 이제 개인정보 수집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하단에 보시면 제휴사 선택창이 나와요. 거기서 신세계백화점을 선택해주시고 충전금액과 권종을 선택해주신 후 신청버튼을 누르면 끝이에요!

이렇게 하시면 1분만에 신세계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실 수 있어요. 참 쉽죠?

🎈정보이용료, 콘텐츠이용료 무엇인가?

오프라인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신세계상품권 온라인에서는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막상 오프라인에서는 쓸 곳이 마땅치 않죠? 그래서 저는 종종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일부러라도 들러서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꿔오곤 해요. 이처럼 유용한 신세계상품권을 오프라인에서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상품권 판매처 어디어디 있나요?

가장 먼저 알려드릴 곳은 전국 각지에 위치한 구두방입니다. 길거리를 걷다보면 한 번쯤 보셨을텐데요, 대부분 가게 앞에 ‘상품권 삽니다’라고 적혀있어요. 다만 수수료가 10%라는 점 참고하세요! 두 번째로는 은행에서도 상품권을 매입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주거래 은행이라면 더욱 좋겠죠? 세 번째로는 대형마트 내 고객센터 입니다.

홈플러스 같은 경우엔 키오스크 기계로도 교환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사람과 직접 대면해서 거래하는 게 조금 더 안심되겠죠? 마지막으로는 중고나라 등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혹은 당근마켓같은 지역 기반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개인간 직거래이기 때문에 사기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현금화 수수료는 얼마나 떼나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모든 매장에서 동일하게 10%의 수수료를 뗀답니다. 예를 들어 5만원짜리 상품권을 4만5천원에 살 수 있는거죠. 하지만 이렇게 손해보는 장사를 하는 업체는 거의 없어요. 왜냐하면 어차피 다시 팔 때 그만큼의 이득을 보기 때문이죠. 따라서 시세 파악 후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하면 얼마인가요?

보통 1만원권 이하의 소액 상품권은 액면가 그대로 받을 수 있고, 만원 이상부터는 천원 단위로 절삭됩니다. 즉, 9천원짜리 상품권은 8천원인 셈이죠. 또한 60%이상 사용했을 시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잔액 환불시 해당 지점에서만 사용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오늘은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