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기프트카드 현금화는 모바일 게임, 인앱에서 사용되는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하여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콘텐츠와 게임 아이템 등 소액결제 또는 정보이용료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식이 아닌, 선물로 주고 받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상품권 같은 개념입니다.

구글 기프트카드(Google Gift Card)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 기프트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게임,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인앱 결제 카드를 말합니다. 다양한 유료 콘텐츠 구입에 이용되며 대표적으로 게임, 영화, 도서 등을 구입할 때 사용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구매

구글 기프트카드는 전국 편의점과 홈플러스 매장에서 오프라인 구매 가능합니다.

  •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 홈플러스 매장: 익스프레스, 하이퍼마켓, 365플러스

구글기프트카드 구매 시 카드결제는 불가하며 오로지 현금을 이용한 결제만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로 결제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주로 11번가, G마켓, 옥션, 전문 스토어에서 할인된 가격에 신용카드로구매할 수 있습니다.구글기프트카드 구매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사용법

기프트카드를 선물 받거나, 구매했다면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 실행

Play 스토어 내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 프로필 선택

결제 및 정기결제를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 결제 및 정기 결제 클릭

기프트 코드 사용을 선택하여 구글 기프트코드를 입력합니다.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 구글기프트코드 입력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 구글기프트코드 입력(2)

구글기프트카드 오류

간혹 구글 기프트카드 오류로 인해 코드를 입력하지 못하거나 한도를 모두 사용하여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른 오류 대처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코드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한 경우

다양한 이유로 코드 입력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같은코드로 지속적인 충전을 시도하는 경우 코드 자체에 락이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한번 실패한 코드는 다른 기기를 이용하여 1~2시간 이후에 충전을 시도하는게 좋습니다.

  • 모바일에서 충전 실패시 1~2시간 뒤 PC Play 스토어에서 시도
  • PC에서 충전 실패시 1~2시간 뒤 모바일 Play 스토어에서 시도

PC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시크릿 모드로 코드 충전

PC(데스크탑)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시크릿모드로 실행합니다. 시크릿 창은 크롬 브라우저를 오른쪽으로 클릭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충전을 합니다.

  • 모바일, 인앱 결제 및 충전, 앱플레이어,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 사용시 코드 오류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PC)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코드를 등록하는 경우

PC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는 경우 모바일에서 코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입력하는 과정은 똑같지만 WiFi 설정을 해제한 후 데이터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법입니다.

한도를 모두 사용한 경우

구글 기프트카드는 1일 한도가 최대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충전을 한 시점으로부터 1일(24시간)이 경과되어야 충전됩니다.

  • 한도를 초과하여 충전시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추가 정보가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로 구글기프트카드 세부정보를 요구하게 됩니다.

구글 결제 프로필 설정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를 위한 프로필이 있습니다. 초기에 구글 계정을 생성하고 설정하는 과정에서 국가를 대한민국이 아닌 해외로 설정한 경우에는 코드 오류로 충전이 불가합니다.

구글 결제 프로필 수정 바로가기

구글 계정 잠김 또는 락으로 인해 코드 오류가 생긴 경우(구글 기프트카드 추가정보)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려면 추가 정보가 필요합니다’ 라는 문구가 이유없이 발생하는 경우 구글 고객센터에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구글 고객센터에 서류를 제출하면 기프트카드 충전을 위한 코드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문의가 접수되면 2~3일, 최대 10일 정도의 소요시간이 발생됩니다.

구글 고객센터 바로가기